만들면서배우는Androidgameprogramming기초부터배우는게임프로그래밍의원리

세상에나... 이름부터 엄청나게 깁니다. 아마 안드로이드 혹은 애플의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하려는 분들 중 대부분은 게임을 염두를 하고 만들기를 시작을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조그마한 지식이 있더라도 보통 게임을 많이 생각을 하고 도전을 하시는 것 같더군요.) 어차피 게임이 목적이라면 이 책. 괜찮습니다. (물론 저도 Andengine에 대해서 알기 전까지는 그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_- 아... 게임 엔진의 즐거움이란...)

책의 기본 정보



Android Game Programming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황동윤
출판 : 한빛미디어 2011.03.10
상세보기

 

책의 내용은 특별히 안드로이드에 대한 지식이 없이도 바로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즉, Eclipse를 통해 Android 개발을 하는 SDK 등의 설치부터 시작한다.) 이는 다른 안드로이드 책들이 보통 안드로이드에 대한 전체적인 기능을 설명하기 때문에 실제 개발에는 큰 도움을 주지 못한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목표가 게임이라는 이 책을 구입해도 좋다라는 판단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책의 장점

 

독자의 타겟이 초보자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내용 역시 굉장히 쉽게 풀어나가는 편이다. 최종 목표는 슈팅 게임을 제작하는 것인데, 이를 위해서 필요한 내용의 설명이 순서대로 진행이 된다. (오히려 요즘처럼 어플리케이션용 게임 개발이 대세를 이루는 시대에는 C로 제작하는 게임을 내용으로 가지고 있는 책 보다는 이런 책이 더욱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친절한 설명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독자의 타겟이 워낙 초보자를 위주로 잡혀있기 때문에 예를 드는 부분에서 약간의 오해의 소지는 있다고 본다. (별 문제가 없는 수준에서의 오해이다.)

책의 단점

 

특별한 단점은 없다.

결론

 

★★★★☆ (별 5개 만점 기준, ☆은 별 반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님.)
내용에 있어서 그 가치가 있고, 어차피 한권정도는 안드로이드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있는 책을 구입을 할 생각이 있고, 결국 어플리케이션 제작의 목표가 게임이라면 이 책을 구입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한다. 다만, 독자의 타겟이 결국 초보자이기 때문에 일정 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 독자라면 이 책에서 별다른 도움을 얻을 수 없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by 가우초 2011.08.10 18:05